ㅤ
🔰개요
2020년 코로나 이전 방문 글에서 + 2022년 버전으로 살짝 다듬어서 업데이트해 보았어요.
우린 이걸 “융합”이라고 부르기로 했어요.
Ep01. 강남 Ep02. 이태원 Ep03. 홍대 총 3편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번 편은 마지막 이태원 클라쓰편입니다.
🔰20대 마지막 클럽
이태원 클럽은 저의 마지막 20대를 함께해 준 곳이었습니다.
코로나 이전 2019년 12월 27일 마지막 금요일 에 방문했던 이야기입니다.
+ 추가로 2022년 5월에 방문도 완료했어요,
주로 이태원은 아는 형이나 친구랑 가끔 왔었는데 이날만큼은 쏠플로 혼자다녀온 후기를 담아보았어요.
혼자 놀기 레벨이 이미 만렙이기 때문에 딱히 혼자라고 머쓱;;한 건 없어요.
이태원에는 클럽 & Bar가 정말 많아도 너무나 많습니다.
특징이라면 모두 다 핫하다는 점이죠.
마음 같아서는 모든 클럽 & Bar & 라운지 도장 깨기 하고 싶어요.
2022년 코로나 실내 마스크도 해제되면 적극적으로 자주 놀러 가보겠습니다.
일단 홍대, 이태원, 강남 3곳 중에 가장 최애는 이태원입니다.
홍대는 그냥 20대 초반에 많이 놀았고, 이제는 이태원이 더 편하더라고요.
강남은 너무 멀어요.
그래서 오늘 하루 클럽 투어 순서
더 파운틴 ➥ 프로스트 ➥ 아울라운지 ➥ 메이드(MADE) ➥ 펌킨 ➥ 글램 포스팅입니다.
저는 홍대 거주인이기 때문에 6호선 광흥창에서 7정거장 약 15분만 가면 이태원 6호선에 내릴 수 있습니다. 이날 도착 시간은 오후 11시 50PM 핫 피크 타임 시작 1시간 전쯤이죠.
🔰할로윈데이 분장 예약
🔰무료 입장 패스
클럽 무료 입장 MD 예약, 조각, 입장료, 실시간 상황은 아래 클럽패스 어플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 일정 및 테이블 예약 정보가 잘 나와 있습니다.
🔰더 파운틴
내부는 1층, 2층, 3층으로 되어 있는데 1층은 춤추는 곳, 2층은 노는 곳, 3층은 예약석으로 구분된다.
오늘 목표는 투어이기 때문에 진득하게 놀기보다는 12: 30 am까지 놀다가 나왔다.
인테리어는 연말이라 그런지 크리스마스 장식이 아직 남아 있었고 조명이 매우 밝았다.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1층은 사람이 너~~~어 무 많다. 부비부디 말고는 할 수 있는 게 없다.
순도 99.98% 부비부비라고 보면 된다. 춤을 추고 싶어도 도저히 공간이 나오지 않는다.
마치 출근시간 9호선 지하철 마냥 사람이 많다.
맥주 가격은 코로나 맥주 6,000원으로 매우 저렴했다.
전체적인 음악은♪ 빌보트 인기 팝송 Top 100곡 느낌이라고 해야 하나?
🔰프로스트 & 글램라운지
1층은 프로스트 금연석 2층은 글램라운지 흡연석으로 구분되어 있다.
글램 분위기는 약간 많이 젠틀한(킹스맨 분위기?) 느낌이 있다.
음악은 금요일 힘든 일을 마치고, 맥주 한 잔 마시고 싶은 그런 음악이 나온다.
분위기는 소개팅·미팅·헌팅 하는 느낌이 조금 있다. 자유로운 펍 문화 같은 거라고 보면 되겠다.
의상 착의를 보면 금융 종사자·화이트칼라 회사원 느낌이 많고, 댄디하고 세련미가 있다.
여기는 새벽 1시 정도에 나왔다.
참고로 이태원 글램은 내 선임이 일하던 곳이기도 해서 항상 방문하면 칵테일 만들어줬다.
🍾🍷🍸🍹🍻🥂🍸🍷🍹
한 줄 평 : 깔끔하게 칵테일 하면서 낯선 이와 대화를 하고 싶다 하면 이곳을 오면 되겠다.
+참고로 오후 8시에 방문하면 자리가 없을 확률이 높다. 그만큼 핫플
연말에 송도에서 서울로 이사 가면 더 자주 방문하게 될 이태원 공간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30대의 시작은 이태원에서 !!
- 홍대 거리 : 혈기왕성한 젊은이들의 거리!(사회 초년생)
- 이태원 거리 : 세련된 분위기 패션 피플 젊은이들의 거리(승진한 회사원)
🔰아울라운지 OWL
프리드링크 쿠폰을 하나를 받아서 진토닉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입장은 오래 걸리지 않았고. 내부는 1층으로 되어있고, 공간이 협소하다.
15 ~ 20분 기다리면 입장가능
아울라운지는 나이 제한이 있었는데 2019년 방문 당시 [남자 1998년생 ~ 1982년생 / 여자 2001년생 ~ 83년생] 2022년에는 나이제한을 안 하는 쪽으로 방향을 잡은 것 같아요.
입구에 나이제한 문구도 다 사라졌더라고요;;;
아울라운지에 대한 평을 해보자면 많은 클럽을 돌고 돌아 마지막 종착지로 선택하는 클럽이다.
공간이 작아서 앰프 소리가 크게 울려 신이 난다. 처음에는 조금 어색했는데 몸이 먼저 그루브 타고 있음
나가기 싫었는데 오늘 목표는 클럽 투어이기 때문에 아쉬움을 뒤로하고 새벽 2시 30분에 나왔다.
음악은 그냥 준나 힙하다. ♪
한 줄 평 : 뭔가에 홀린 듯이 춤과 음악을 즐기기에 좋다. 뭔가 마니아층 느낌
맨 마지막 사진은 2022년 5월 OWL 아울라운지
🔰오퓸 Opium
전체적인 구조는 가운데 턱 낮은 라운지바가 길게 중앙에 위치해 있고 양 사이드에 큰 테이블석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조명은 어둡지도 밝지도 않은 중간 정도 클럽 내부는 금연으로 쾌적한 환경의 클럽입니다.
규모도 작고 층고가 높지 않아서 그런가… 답답한 느낌이 많이 들어서 잠깐 있다가 나왔습니다.
칵테일은 1.2만 / 기본 1 Mix Single 0.7만
🔰술집·클럽 위치
🔰메이드(MADE)
코로나 시국을 지나 2022년 5월 8일 리오프닝 했다.
메이드 클럽의 가장 신기했던 점은 외국인이 많이 안 보였고, 한국인이 많다.
내부는 1층으로 되어 있고, 공간이 아주아주아주 넓다. 크게 1존, 2존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이태원에서 가장 Hot 한 클럽이라고 볼 수 있다.
남자/여자 비율도 6:4 정도로 아주 황금비율을 보여준다.
이태원 메이드에 딱 들어오면 TV에 나오는 연예인보다 더 예쁘고 잘생긴 분들이 넘쳐흐른다고 표현해야 맞나??
보통 클럽 은어로 많이 사용되는 ‘수질 관리?’ 물 좋나요!?라고 물었을 때 1급수 가재 살 수 있는 곳이라고라고 보면 된다.
그런데 나는 3급수에 사는 미꾸라지인데 어떻게 입장을 할 수 있었던 걸까? ㅋㅋㅋ
클럽 메이드는 사운드가 귀를 찢어 버리는 어마어마한 앰프를 자랑한다.
클럽 갔다가 집에 오면 귀가 멍멍해지는 그런 느낌 완전 내 취향이야.
1Zone 신나는 음악, 2Zone은 약간 그루브 있는 힙합이 나온다.
한 줄 평 : 민증 풀리는 20살이 클럽에 대한 환상을 가지고 있을 때, 여기 방문하면 되겠다. 환상을 실제로 환상에 나라로 인도해 줄 것이다.
해외 클럽도 여기저기 다 가봤지만, 한국만 한 클럽이 없다…. 한국 EDM Club이 최고야.
🔰펌킨
접근성이 아주 뛰어나다. 이태원 2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앞에 있다.
2019년에는 1Zone, 2Zone으로 나누어져 있었으나
2022년에는 클럽 내 룸과 노래방을 추가로 설치해서 1 Zone + 노래방 룸 형식으로 변했다.
놀 수 있는 플레이스가 줄어서 살짝 아쉬운 부분;;;
한 줄 평 : 가볍게 놀기 좋다 이태원에서 내 취향이랑 가장 잘 맞는 클럽이랄까?
너무 핫하지도 너무 안 핫하지도 않은 진라면 순한 맛 – 매운맛 사이의 클럽이다.
테이블 예약 및 게스트 입장은 클럽 MD에게 미리미리 instagram 해시태그를 검색하면 된다.
이태원 외국인 거리에 외국인 참 많아요.
토익/토플 학원에 영어 학원비 30만 원 쓰는 것보다 매주 클럽 와서 맥주 하나 들고 외국인 근처 가서 말 한마디라도 더 붙여보는 게 더 영어 공부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인스타 DM도 교환하고 카톡도 하고 썸도 타다 보면 영어 스킬 금방 오르겠지요?
🔰이태원 꿀밤포차 술집
저는 클럽 & Bar & 라운지만 다녀와봐서 술집은 안 가봤습니다…;;
여기 그거 있잖아요.!! 드라마 이태원클라쓰 단밤 (꿀밤)
이태원역 2번 출구에서 바로 보이는 해밀톤호텔 뒤쪽 골목으로 들어오셔서 왼쪽으로 꺾으시면, 세계음식거리가 나옵니다. 걷다 보면 왼편에 꿀밤이 있습니다. 다음에 여기나 한 번 가봐야겠어요.
아….저 유튜브로 이태원 클래스 드라마 재밌게 봤다고요.
2022년 5월 이태원 거리
🔰의상 세팅
【남자 의상】
사실 클럽에는 캐주얼 구두가 맞는 거 같은데 춤추다 보면 발 아플 거 같아서 멋보다는 편안함의 운동화를 택했습니다.
그래도 가장 남자 의상의 정석이라면 캐쥬얼 로퍼 정도 추천드리고 싶어요.
슬리퍼 당연히 안됩니다.(입장 확률을 ↓50% 내려주는 디버프 의상입니다.)
겨울 가을은 무난하게 바지는 청바지
여름·봄에는 슬렉스
참고로 중요한 건 의상이 아니라 외모(와꾸?)입니다.
개인적인 클럽 의상 팁 블랙톤으로 맞추는 것입니다.
Black 블랙 컬러 자체가 주는 고급 진 느낌이 있습니다.
혹은 짙은 남색도 괜찮을 수도;;;?
참고로 의상은 강남 기준으로 작성하였고, 홍대 정도는 그냥 꾸안꾸 패션으로 가셔도 됩니다.
【여자 의상】
여자분들 의상은 = 그냥 구글에 클럽의상 or 홀복 치면 아!!이런거구나…이해하실 수 있어요.
물론 깔끔하게 캐주얼룩도 괜찮습니다. 누더기 같은 의상만 피해주시면 됩니다.
홍대나 이태원은 그냥 평상 시 입는 옷 or 캐쥬얼 정도면 뭐…무난무난하죠.
인스타 해쉬태그로 검색해서 MD분에게 문의하면 됩니다.
【강남】 2~ 4만원
【이태원】 2 ~ 3만원
【홍대】 무료입장 ~ 2만원
《클럽 테이블 가격》
【강남】 : 주말 최소 100 ~ 200만원
평일 최소 50 ~ 100만원(1~2바틀 기준)
룸테이블 300 ~ 500만원
성수기ex)크리스마스 500만원 ~ 1,000만원 이상 ↑
2바틀, 3바틀 ,10바틀에 따라 가격 상이
【이태원】 : 주말 최소 30 ~ 200만원(1~2바틀 기준)
【홍대】 : 1바틀 15 ~ 50만원 MAX 200만원 이하↓
구성
맥주+과일안주+랍스타+ 보드카 + 샴페인
2바틀, 3바틀 ,10바틀에 따라 가격 상이
🔰호텔 모텔
🔔(AD)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