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온별 옷차림 봄 여름 가을 겨울

겨울 옷차림 11℃~ 4℃ 이하
트렌치 코트, 야상, 점퍼,스타킹, 기모바지, 울 코트, 히흐텍, 가죽 옷, 기모, 패딩, 두꺼운 코트, 누빔옷, 목도리로 스타일링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가을
얇은 가디건이나, 니트, 맨투맨, 후드, 긴바지, 자켓, 청자켓, 스타킹, 청바지로 스타일링 하시면 되겠습니다.

여름
민소매, 반팔, 반바지, 짧은 치마, 린넨 옷, 얇은셔 츠로 스타일링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블루우스, 긴팔 티,면바지, 슬랙스, 후드, 맨투맨 추천 스타일링입니다.

🔰포털 사이트별 날씨정보

국내에서 사용자가 많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날씨 정보 사이트를 한 곳에 링크로 정리해두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접속 시, 위치를 기반한 날씨 정보를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체온증, 일사병 증상

신체의 정상 체온은 36.5 ~ 37.0℃의 범위에서 유지되고 있으며, 더위나 추위에 대하여 스스로 신체를 보호할 수 있는 방어 기전을 갖고 있습니다. 보통 저체온증이라고 부르는 온도는 체온이 35℃ 미만일 경우를 저체온증이라고 합니다. 온도에 따라 3단계로 구분합니다.
32℃ ~ 35℃가 경도, 28℃ ~ 32℃가 중등도, 28℃도 미만이 중도입니다.
저체온은 크게 사망까지 이를 수 있기 때문에 겨울철에는 외부 활동 시 보온에 항상 신경 써야 합니다.

여름철 강한 태양의 직사광선을 오래 받아 일사병에 걸릴 수 있다. 뙤약볕에 오래 서 있거나 행진, 노동을 하는 경우에 생긴다. 심한 두통, 현기증이 나고 숨이 가쁘며 심하면 졸도까지 이른다. 따라서 여름철에는
밖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야 한다면 일정 휴식 시간을 정해서 그늘에 들어가 있는 것이 좋다.

🔰과거&미래 날씨 검색

기상청에서 제공하는 과거, 미래, 세계날씨 정보입니다. 미래 날씨의 경우 3개월 후,
날씨를 PDF 파일 다운로드 형식으로 제공합니다.

과거 날씨의 경우 서울 지역의 1960년대 날씨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인 가능한 부분은 평균기온℃, 최고기온℃, 최저기온, ℃평균운량, 일강수량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애플 아이폰 / IOS 구글 안드로이드 날씨앱 추천

애플 아이폰과 / 구글 삼성 안드로이폰에서 다운로드가 많은 날씨 어플을 소개해드립니다.
1만 개 이상의 평가가 이루어진 앱입니다.

🔰태풍 / 레이더 / 위성 / 지진 / 바다 상황

바다에 조업을 나가야 하는 경우 참고해볼 바다, 태풍, 위성 정보 입니다.
기상청 사이트에 의하면 위성 사진의 경우 2018년 12월에 발사된 천리안위성 2A호(GEO-KOMPSAT-2A: GK2A)는 2분 간격으로 한반도 주변 관측하고 10분 간격의 전지구 관측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보다 신속하게 기상재해 감시와 대비가 가능합다고 합니다.

🔰기온별 옷차림 관련 유튜브 영상

마지막으로 기온별 옷차림 관련 조회수 높은 유튜브 영상으로 마무리하겠습니다.


출처_기상청

Categorized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