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 기아차는 경기 용인시 정북 정읍시에 각각 자동차 매매업 등록을 신청 완료했다.
2022년 4월 중고차 매매업을 생계형 적합업종에서 부적합 시키며, 대기업의 중고차 진출이 가시화 되어, 현대차그룹과 기아차 그룹이 관련 사업을 빠르게 준비하고 있다.

🔰현대 인증 중고차 사이트

🔰차종 모델

아반떼 / 쏘나타 / 그랜저 / 베뉴 / 싼타페 / 코나 / 투싼 / 팰리세이드 / 스타리아 / 아이오닉 / 캐스퍼 / 벨로스터 / i30

2023년 1월~ 4월 매달 5,000대 한정 판매
2023년 5월부터 본격 판매 시작

가장 먼저, 중고차 통합정보 포털 마련하고 판매채널 다각화할 예정이다.
5년 10만km 이내’ 자사 브랜드 차를 대상으로 하며 국내 최대 수준인 200여개 항목의 엄격한 품질 인증 검사 인증중고차 전용 하이테크센터’를 구축할 예정(매집점검-정밀진단-인증검사) 정밀한 성능·상태 검사를 기반으로 차량 가치를 객관적으로 평가해 판매
전기차의 경우 차량가격의 약 절반을 차지하는 배터리의 잔여수명과 안정성 등을 첨단 진단장비로 측정한 후 최저성능기준(미정)을 만족하는 차량만 인증해 판매한다.

🔰기아 중고차 사이트

현재 운영 중인 구독서비스 ‘기아플렉스‘를 활용해 중고차를 공급할 예정이다.
기아는 리컨디셔닝센터 제조사 인증중고차’를 구축한다.
중고차 성능에 대한 신뢰 제고 구매 전 한 달 체험 프로그램 고객은 구입을 희망하는 차량을 한 달 동안 내차처럼 운행하면서 실제 차량 성능과 품질을 면밀하게 테스트한 후에 구매여부를 선택할 수 있으며, 최종 구매 시 한 달 간의 이용료 면제되기 때문에 부담없이 차량을 장기간 체험할 수 있다.

기아플렉스의 기본사용 기간은 30일이며, 이후로는 자유로운 계약 해지가 가능합니다.
계약 해지일 기준일은 마지막 구독 차량의 실제 반납일이며 할인 금액을 제외한 잔여기간 계약에 대해 일할 정산됩니다.

🔰현대 중고차

중고차 경매, 판매, 구입까지! 편리하고 안전한 거래를 함께하겠습니다. 투명한 프로세스 중고차 경매출품, 매도, 구입의 전체 처리과정에서 거래 결과까지 투명하고 공정하게 처리해드립니다. 높은 매매가 보장 빠른 시간 내에 안전하고 높은 매매가로 차량 판매가 가능합니다. 블루멤버스 포인트 제휴 중고차 거래를 통해 블루멤버스 포인트 적립 혜택을 드립니다. 경매출품 출품신청에서 명의이전까지 ONE-STOP 서비스! 약 2,000여개의 회원사의 경쟁입찰을 통해 투명하고 공정한 중고차 거래가 가능합니다. 내차 팔기 빠르고 안전하게 고객님의 차량을 매입 해 드립니다. 믿을 수 있는 현대글로비스와 유카에 맡기세요! 중고차 가격보장 프로그램 현대자동차 구매 후 3년 이내에 신차 재구입 시 중고차 가격 확보를 통해 높은 보장율로 고객만족 서비스를 드립니다.

이제는 자동차도 무제한 스트리밍해보세요. 현대셀렉션 레귤러팩(Regular Pack)에서는 최대 14개 차종 중에서 원하는 차를 골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월 단위 요금제에 따라 월 2회 교체도 가능하고, 친구 또는 가족과 함께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귀찮은 고지서, 이제는 안녕 월 구독료에 보험, 정비, 자동차세가 포함되어 번거로움이 없습니다. √ 쿨하게 구독, 자유롭게 해지 현대셀렉션에는 약정기간, 선납금, 위약금이 없습니다. √ 이제 바꿔 타고, 함께 타요. 스탠다드(Standard) 등급부터는 차량 교체도, 사용자 추가도 가능합니다.

🔰뉴스

현대차·기아, 내년 5월부터 중고차 본격 판매

🔰판매 방식

  • 온라인

모바일 앱 기반 온라인을 중심으로 중고차를 판매한다는 계획

[계약, 출고, 배송을 포함하여 구입 전 과정을 진행할 수 있는 온라인 원스톱 쇼핑]
360도 VR(가상현실) 기능을 구축해, 중고차 상태를 실제로 보는 것처럼 자세히 보여준다는 계획이다. 현대차는 “초고화질 이미지를 통해 시트의 질감과 타이어 마모도와 같은 촉감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뿐만 아니다. 눈으로 확인이 안되는 차에서 나는 냄새나 흡연 여부 등 후각 정보까지도 평가해서 알려준다. 차량 엔진소리 등의 청각정보와 함께 가상 시승 화면까지 제공하는 ‘오감정보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 오프라인
    현대차는 오프라인 딜리버리 타워를 무인으로 운영하겠다는 계획

🔰유튜브

Categorized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