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뷰 [보드] 채널 만들기

카카오 채널 개설은 👉 https://center.com/ 링크를 통해 만드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 채널에서 활성화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채널 이름과 / 검색용 아이디입니다.

채널을 개설하면 검색용 아이디는 절대 변경이 불가능하며,
채널 이름의 경우 친구 수 100명 이하일 때, 1회까지 이름 변경이 가능합니다.

유명 브랜드나 유명인을 사칭하는 경우, 일반명사, 음란/욕설 등의 단어가 포함된 이름은 제재될 수 있습니다. 채널 정보가 가이드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예고 없이 이용 제재될 수 있습니다.

ex) 삼성, 애플, LG, 현대, SK , 정부24, 코로나, 재난지원금 [사용 금지]
자세한 운영 정책은 👉 https://center.com/policy 를 참고해주세요.

채널 이름은 문장 보다는 단어 하나로 개설하는 것이 채널 브랜드 아이덴티디에 좋습니다.

🔰채널 이름 변경하기

카카오 채널 관리자센터 ▸ [관리] ▸ [상세설정] ▸ [채널이름] ▸ [변경하기]

🔰프로필 사진 최적화

카카오뷰 프로필 사진 이미지는 아무 사진이나 넣어서는 안됩니다.
카카오뷰의 권장 사이즈는 640px *640px입니다.
윈도우10 그림판 혹은 어도비 포토샵 무료 체험판을 통해 640픽셀 사이즈로 만들어주세요.
ex) 삼성, 애플, LG, 현대, SK , 정부24, 코로나, 재난지원금, 청와대, 등등
로고는 유명 브랜드 & 정부 로고를 사용하면 제제 받습니다. [사용 금지]

🔰채널공개 / 검색허용 ON 옵션설정

카카오 채널 관리자센터 ▸ [프로필] ▸ [프로필 설정] ▸ [옵션설정] ▸ [ON]
최초 카카오뷰 채널 개설 시, 채널공개&검색허용은 OFF 상태입니다.
따라서옵션 설정에서 들어가서 꼭 채널공개 ON / 검색 허용 ON을 해주셔야 합니다.
그래야 카카오톡 검색창에 채널명을 입력 했을 때, 카카오뷰 채널이 검색이 됩니다.

검색은 빠르면 24시간 이내 / 늦으면 3일 정도 후, 검색이 시작됩니다.
옵션 설정 변경은 >> https://center-pf.kakao.com/_(본인 아이디)/profile/settings 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탭 설정

카카오 채널 관리자센터 ▸ [프로필] ▸ [프로필 설정] ▸ [탭 설정] ▸ [기본탭 설정] ▸ [보드 ]
카카오 뷰 보드 채널을 키우는 게 목표이기 때문에 기본탭 설정은 보드로 변경

Categorized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