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스페인 축구 중계〕, 도쿄 올림픽 결승전 보는곳!

도쿄 올림픽 축구 결승전
스페인 vs 브라질

축구 8월 7일 (토) 오후 8시30분

〔일본 브라질 축구 중계〕, 올림픽 결승전 보는곳!

🔰출전선수

No.(브라질)이름포지션
1SANTOS골키퍼
2MENINO Gabriel미드필더
3DIEGO CARLOS수비수
4GRACA Ricardo수비수
5DOUGLAS LUIZ미드필더
6ARANA Guilherme수비수
7PAULINHO포워드
8GUIMARAES Bruno미드필더
9CUNHA Matheus포워드
10RICHARLISON포워드
11ANTONY포워드
12BRENNO골키퍼
13ALVES Dani수비수
14FUCHS Bruno수비수
15NINO수비수
16ABNER수비수
17MALCOM포워드
18MATHEUS HENRIQUE미드필더
19REINIER미드필더
20CLAUDINHO미드필더
21MARTINELLI Gabriel포워드
22LUCAO골키퍼
No.(스페인)이름포지션
1SIMON Unai골키퍼
3CUCURELLA Marc수비수
4TORRES Pau수비수
6ZUBIMENDI Martin미드필더
8MERINO Mikel미드필더
9MIR Rafa포워드
11OYARZABAL Mikel포워드
12GARCIA Eric수비수
16GONZALEZ Pedri미드필더
18GIL Oscar수비수
19OLMO Dani포워드
5VALLEJO Jesus수비수
7ASENSIO Marco포워드
14SOLER Carlos미드필더
15MONCAYOLA Jon미드필더
17PUADO Javier미드필더
20MIRANDA Juan수비수
22VILLAR Ivan골키퍼

🔰도쿄올림픽 조추첨

• A조 일본, 남아공, 멕시코, 프랑스
• B조 뉴질랜드, 한국, 온두라스, 루마니아
• 이집트, 스페인, 아르헨티나, 호주
• 브라질, 독일, 코트디부아르. 사우디아라비아

🔰결승전 경기 일정

종목일정경기대진
축구8/6(금) 20:00pm동메달 결정전일본 vs 멕시코
축구 8/7(토) 20:00pm결승전스페인 VS 브라질

🔰뉴스

[도쿄올림픽]브라질, 멕시코에 승부차기 승…男축구 극적 결승행사진=AP PHOTO[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도쿄올림픽 남자 축구 결승에 선착한 팀은 브라질이었다. 브라질은 3일 일본 이바라키현 가시마 스타디움에서 열린

브라질, 멕시코에 진땀 승…승부차기 끝에 결승 진출 [올림픽 축구]브라질은 3일 일본 이바라키현의 가시마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픽 남자 축구 4강전에서 멕시코를 승부차기(4-1)로 꺾고 결승에 진출했다. 대회 2연패

한국 이긴 멕시코 축구브라질 벽 앞에 무릎축구대표팀을 6-3으로 이긴 멕시코가 브라질의 벽을 넘지 못했다. 3일 오후 일본 이바라키현 가시마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픽 남자 축구 준결승에서

[올림픽일본 축구 툴리오 “선제골만 안 내주면 스페인 이길 수도”일본 축구 국가대표팀의 베테랑 수비수 다나카 툴리오(나고야)가 일본과 스페인의 올림픽 축구 4강전을 앞두고 긍정적으로 전망했다. 일본은 3일 오후 8시 일본 사

🔰종목 설명

축구는 한 팀이 11명으로 구성되고 상대 골문까지 공을 몰고 가 득점하는 경기입니다. 경기 진행에 필요한 도구는 공이 전부이기 때문에 모든 사람이 즐기기 쉬운 종목이라 전 세계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축구는 200개 이상의 국가에서 2억 5천만명 이상이 즐기고 있습니다.

축구 경기 규칙은 1863년 당시 새롭게 창설된 축구 협회에 의해 런던에서 만들어졌습니다. 1930년 이후로 4년마다 열리고 있는 FIFA 월드컵은 전 세계에서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는 국제적인 대규모 이벤트입니다.

그런데, 남자 올림픽 축구의 역사가 FIFA 월드컵보다 길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1932년 로스엔젤레스 올림픽을 제외하고는 1900년 파리 올림픽부터 모든 올림픽에서 축구 경기가 열렸습니다. 1984년 올림픽까지는 아마추어 선수만 참가가 가능했고, 요즘의 올림픽 축구는 젊고 재능 있는 선수들을 세계에 선보이는 역할을 하고 있어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올림픽에서 젊은 선수들이 두각을 나타내는 이유는 19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에서 도입된 23세 이하 출전 규정 때문입니다. 그리고 1996년 애틀랜타 올림픽부터는 팀에 23세 이상 선수 3명을 포함 시키는 것이 허용되기 시작했습니다.

여자부 경기는 1996년 애틀랜타 올림픽부터 시작됐으며 연령 제한이 없습니다. 여자 축구가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면서 전 세계에서 여자 축구의 인기가 크게 높아지고 있습니다.

🔰종목의 핵심 경기 룰 규칙

멋진 골, 멋진 경기
널리 알려진 대로 축구의 목적은 상대편보다 많은 골을 넣는 것입니다. 두 팀이 45분씩 전-후반으로 경기를 진행하며, 토너먼트 단계에서 무승부가 되면 승부를 가리기 위해 연장전과 승부차기를 실시합니다.

개최국 일본을 제외한 15개 남자 국가대표팀이 6개 대륙 축구 연맹에서 진행하는 토너먼트를 통해 출전 자격을 따게 됩니다. 여자 팀도 같은 방식으로 올림픽 출전권을 획득한 총 11개 팀이 일본과 함께 출전합니다.

남녀 경기 모두 조별리그 단계를 거쳐 녹아웃 토너먼트 단계로 진행하는 방식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팀을 4개 조로 나누어 각 팀간 1경기씩 치르며 승리에 3점, 무승부에 1점, 패배에 0점의 승점이 주어집니다. 각 조의 상위 2개 팀(여자 축구에는 각 조 3위팀 중 상위 2팀까지)이 8강전, 4강전, 결승전 및 동메달 결정전으로 진행되는 녹아웃 라운드로 진출합니다.

2000년 시드니 올림픽부터 축구는 개막식이 열리기 전이 미리 경기가 시작되는 종목이 되었습니다. 선수들이 빠듯한 일정을 소화하기 때문에 경기와 경기 사이에 충분한 회복 시간을 갖기 위해서입니다.

축구 선수들은 기본적으로 속도와 힘, 체력을 갖춰야하며 공을 다루는 능력과 함께 전술 소화 능력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반칙 상황을 예의 주시하는 심판은 선수에게 옐로 카드를 줄 수 있으며 두 번째 옐로 카드를 받은 선수는 퇴장 당하게 됩니다. 심각한 반칙을 저지른 선수는 바로 레드 카드를 받아 퇴장 당할 수 있으며, 이럴 경우 상대팀은 한 명의 수적 우위를 갖게 되어 유리한 경기를 할 수 있습니다. 한 팀이 반칙을 범했을 때 상대팀에게는 프리킥이 주어지며, 페널티 지역 내에서 선수가 파울을 당할 경우에는 파울을 당한 팀에게 페널티킥이 주어집니다.

🔰2020 도쿄 올림픽 전망

아마추어 시대가 오면서 남자 축구 토너먼트에서 우승하는 나라의 폭이 넓어졌습니다만 가장 최근에는 남미 국가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가장 많은 월드컵 우승을 거머쥔 브라질은 2016 리우 올림픽에서 홈 관중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첫 올림픽 금메달을 땄습니다. 멕시코는 2012년 런던 올림픽 결승전에서 브라질을 물리쳤으며, 아르헨티나는 아테네 2004와 베이징 2008에서 모두 금메달을 땄고, 아테네 올림픽 결승전에서는 남미의 라이벌 파라과이를 꺾고 정상에 올랐습니다.

스페인은 금메달을 딴 마지막 유럽 국가로, 자국에서 열린 1992 바르셀로나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획득했습니다. 한편 아시아에서는 아직까지 금메달이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일본은 1968년 멕시코 올림픽에서 동메달을 획득했고 2012년 런던 올림픽에서는 대한민국이 동메달, 일본은 4위를 차지했습니다.

미국은 지금까지 치른 6번의 올림픽 여자 축구에서 4번 우승했지만, 2016 리우 올림픽에서는 8강전에서 스웨덴에게 패했습니다. 개최국 일본은 2012 런던 올림픽에서 2위를 차지했습니다. 도쿄 2020의 시상대를 놓고 전통의 강호들이 다시 한 번 경쟁을 펼치겠지만, 전 세계적으로 축구가 발전하고 있기 때문에 도쿄에서는 칠레나 잠비아 같은 새롭고도 흥분되는 팀들이 떠오르는 모습을 보게 될 수도 있습니다.

🔰 상식 퀴즈

경기를 치르기 위해 필요한 선수의 숫자는 한 팀에 최소 몇 명인가요?

7명입니다. 레드 카드가 여러 번 나오거나 부상이 발생하여 팀에 선수가 7명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경기를 계속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올림픽 축구에서 이런 상황이 발생한 적은 아직 한 번도 없습니다.

⚔️축구 FIFA 세계랭킹 확인하기

⚔️ 브라질 랭킹 5월 27일 기준 3위
⚔️ 멕시코 랭킹 5월 27일 기준 11위
⚔️ 일본 랭킹 5월 27일 기준 28위
⚔️ 스페인 랭킹 5월 27일 기준 6위

⇩ 축구 FIFA 랭킹 ⇩

〔일본 브라질 축구 중계〕, 올림픽 결승전 보는곳!

Categorized in: